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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메트로9호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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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 설치 및 운영

서울시메트로9호선은 CCTV를 각 역사게이트별로 설치·운영하고있습니다.

서울시메트로9호선의 시설물 운영에 따른 범죄예방, 증거확보, 시설안전 및 보호, 화재예방, 법규위반 단속 등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위해 설치·운영하고있습니다.

CCTV 설치 및 운영관련 문의사항 : 02-2656-0009

설치 운영되는 CCTV 카메라 수량/위치 및 성능

위치 및 수량

설치 운영되는 CCTV 위치 및 수량 - 승강장, E/V, E/S, M/W, 게이트 발매기, 대합실 통로, 기능성 화장실, 기타 정보제공
승강장 E/V, E/S, M/W 게이트 발매기 대합실 통로 기능실 화장실 기타
133 513 150 57 92 5
합계 : 950

성능

설치 운영되는 CCTV 성능 - 카메라 종류, 주요성능 정보제공
카메라 종류 주요성능
돔형 카메라 200만 화소 (40만 화소)
박스형 카메라 40만 화소
회전형 카메라 40만 화소

CCTV 설치 안내표지판 부착

부착장소 : 각 역사 게이트(승객이 잘 볼 수 있는곳)

CCTV 설치 안내표지판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CCTV 설치 안내문(CCTV Camera)
  • 목적(Purpose)
    • 역사 시설안전, 화재예방, 범죄예방, 열차안전운행 등을 위한 감시 및 녹화(Monitering and recording for station facility safety, fire and crime prevention and safe train operation)
  • 촬영시간(Running Time)
    • 24시간 연속 촬영/녹화(24 hours a day)
  • 촬영범위(Scope)
    • 역사 대합실 및 승강장 등 주요시설물(Station lobby and platform and other major facilities)
  • 연락처(Contact)
    •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02)2656-0009(Customer Care Center)

출입구 행선안내게시기 CCVT 촬영안내 표출

출입구 행선안내게시기 CCVT 촬영안내 표출 예시 이미지

CCTV 촬영시간 및 화상정보의 보유기간

CCTV 촬영시간 : 24시간 연속

화상정보의 보유기간

  • CCTV 시스템에 의해 수집된 화상정보는 보유기간 만료 시 자동 삭제
  • 평상시 수집된 화상정보는 약 30일(장비의 저장능력 내) 보관 후 자동 삭제 되도록 운영
  • 사건·사고 등으로 기록보존 지시 등의 특별한 조치를 취한 화상정보는 관련법규에 따름

CCTV 열람·재생장소 및 보호조치

  • 녹화된 화상정보의 열람 장소는 해당 시스템의 DVR이 설치된 장소로 한다.
  • 녹화된 화상정보의 제공장소는 종합관제센터로 한다.
  • DVR 설치장소는 통제 또는 출입 제한구역으로 정한다. 단, 각 역사의 안전관리실은 제외하되 공적인 목적 외로 사용되지 않도록 보호 관리를 하여야 한다.
  • 화상정보에 대한 불법적 접근·변조·누출·훼손 등을 대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관리
  • 화상정보의 제공 시에는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및 녹화범위로 제공하고, 제공된 사항에 대하여 기록·관리

녹화된 화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제공토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는 CCTV의 설치목적 외에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 받은 자 이외에 타인에게 열람· 제공 되어서는 아니 된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
  • 정보주체에게 열람·제공되는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신문·방송을 통한 언론보도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때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는 위험이 명백하고 현존하는 때로서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지 못할 급박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화상정보의 열람·제공 절차 및 방법

  • 화상정보 요청자는 해당 역사 및 고객지원센터로 요청
  • 열람 절차 : 열람신청(해당 역사 방문 등) → 담당 부서장 검토·승인 → 열람
  • 제공 절차 : 제공신청(고객지원센터 문의 등) → 총무처장 검토·승인 → 제공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와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 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의 권리행사

  • 화상정보의 존재 확인 및 열람, 제공, 삭제 요청
  • 고객지원센터(T : 2656-0009)로 요청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

  •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화상정보 제공업무의 부서 책임자는 이를 거부할수 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거부 사유 및 불복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정보통신망 포함)하여야 한다.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특정 정보주체의 회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따른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 등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기타 열람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