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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메트로9호선(주)

안전기술

열차편의시설 및 내부특징

내장판 이미지
1내장판

알루미늄 재질(불연재)

차량간 연결막 이미지
2차량간 연결막

이중 주름막 구조(불연성 고무 재질)

바닥구조 이미지
3바닥구조

두께 : 25mm>40mm (차음성능 향상)

객실의자 이미지
3객실의자

불연성 패드부착 및 하부 개방구조(안락함 향상/공간활용 가능)

차량 특성안전

  • 각 열차내 후부1곳 노약자석 맞은편에 교통약자공간
  • 객실내 외부 신선공기 유입을 위한 환기장치 적용
  • 객실내 측벽에 LCD 객실안내 표시기 적용
  • 단부 문이 없는 통로 연결막 적용, 객실 단부의 개방감
  • 다리 없는 의자적용
  • 노약자석 위에만 선반설치로 실내공간 확대효과
  • 냉방 용량을 증대하여 하절기 쾌적한 실내온도 유지
  • 1량당 기존 40,000kcal/h → 42,000kcal/h
더 넓어지고 개방된 객실간 연결통로 관련 이미지
더 넓어지고 개방된 객실간 연결통로
  • 연결 통로문이 없는 구조로 개선
  • 통로폭 확대 : 81cm→120cm
승객 맞춤형 개선된 손잡이 관련 이미지
승객 맞춤형 개선된 손잡이
  • 높이개선 : 기존1종류(160cm)→2종류(160cm,170cm)
  • 수직손잡이 추가설치 : 기존32개→44개(12개 추가)
안락하고 여유롭게 개선된 의자 관련 이미지
안락하고 여유롭게 개선된 의자

불연성 천 부착으로 안람감 향상 / 의자폭 확(43cm/인→45cm/인) / 7인석 기준 14cm확대

유모차·휠체어용 안전벨트 설치 관련 이미지
유모차·휠체어용 안전벨트 설치

유모차·휠체어 이용승객 안정성 향상

실내 동영상 표시장치 개선 관련 이미지
실내 동영상 표시장치 개선
  • 화면크기확대 : 17인치 → 19인치
  • 설치위치확대 : 모든 출입문상단(8개)
  • 승객들이 어느 위치에 있더라도 불편없이 열차운행에 필요한 정보수신 가능
비상 대피용 출입문 설치 관련 이미지
비상 대피용 출입문 설치
  • 열차 맨 앞뒤에 각각 설치
  • 승객들이 비상시에 선로로 긴급대피
운전실 데스크/자동운전 관련 이미지
운전실 데스크/자동운전
  • 무선전송장치, 대열차 공간 화장장치 탑재
  • TCMS에 의한 각 차량제어, ATP/ATO 이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