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LOUNGE

[추천맛집]
등촌역 텐노아지

글ㅣ 종합관제센터 강현지 사원

안녕하세요, 종합관제센터 강현지 사원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생맥주 한 잔과 함께하기 좋은 튀김 덮밥을 파는 '텐노아지’를 소개합니다.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59길 57
영업시간 : 매일 11:00~24:00(라스트 오더:23:00) 15시~17시 브레이크타임
전화번호 : 02-6949-5546
※ 염창역에 동일 상호의 이자카야가 있으니 주소 확인이 필요합니다. ※

‘텐노아지’는 증미역과 등촌역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증미역 3번 출구에서 출발했지만, 네이버 지도상 등촌역 1번 출구에서 가는 길이 더 빠르다고 나와 있습니다. 가게 옆에 큰 간판이 따로 없어 지나치기 쉬우니 지도를 잘 확인하세요. 아쉽게도 주차 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가게 내부 사진

아기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손님도 많았고, 내부가 넓어 2명이 방문해도 편하게 4인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메뉴판 사진

'텐노아지'는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만큼, 간단한 안주와 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삿포로 생맥주 3잔 주문 시 1잔 무료 제공 이벤트를 하고 있었지만, 아쉽게도 야간근무 때문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기본 반찬 사진

주 메뉴가 튀김이라 다소 느끼할 것 같아, 메뉴가 나오기 전에 셀프 코너에서 김치를 많이 담아왔습니다.

새우, 오징어 등 다양한 튀김이 들어있는 아지텐동과 닭튀김이 같이 나오는 토리텐카레

가게 벽면에 ‘텐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어 그 방법을 따라 해보았는데요.

튀김은 먼저 앞접시에 덜어놓고, 텐동을 주문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온천계란을 밥에 먼저 비벼주기!

깻잎튀김과 김튀김은 밥 위에 부셔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텐동집에서 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험이 많아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텐노아지'의 텐동은 주문 즉시 튀겨서 바삭했고, 튀김에 살짝 양념이 되어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토리텐카레'는 가라아게 스타일의 닭튀김과 야채튀김이 함께 나왔으며, 매콤한 카레와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카레는 맵기 조절이 불가능하며 삿포로식 스프카레라 국물이 다소 묽은 편입니다.
또한, 밥은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스프카레가 먹고 싶어 방문했지만, 다음번에 재방문한다면 텐동을 꼭 다시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 텐동이 제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