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LOUNGE
[추천맛집]
조용하게 식사 가능한 쌀국수 맛집, 미분당
글ㅣ 승무8팀 한승열 사원
안녕하세요 승무8팀 한승열 기관사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쌀국수 맛집인 미분당입니다.
미분당은 체인점으로 수도권 각지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 9호선과 가까운 가양역점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주문은 매장 입구의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매장은 깔끔하게 되어있으며 조리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가양역점은 다른 지점들에는 흔히 볼 수 없는 1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 혼자 방문하더라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처음 자리에 앉으면 단무지, 양파절임 등 기본찬과 앞접시를 줍니다.
또한 앉은 자리 상단에 쌀국수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소스들이 마련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적당한 매운맛과 단맛을 선호하여 칠리소스에 먹는 편인데, 저와 같은 입맛이라면 칠리소스 추천드립니다!
저는 미분당에서 가장 무난히 먹을 수 있는 차돌박이 쌀국수로 주문하였고 주문한 지 5분도 채 되지 않아 바로 음식이 나왔습니다.
사진과 같이 양은 굉장히 많으며, 맛은 기름지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며, 현지인이 하는 쌀국수 음식점은 향신료나 고수 향이 많이 나 호불호가 강한데, 미분당은 향신료 향이 많이 안 나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또한 뜨거운 국물요리지만 시원한 맛이기에 해장하기에도 제격인 것 같습니다. 고수를 드시는 분이라면 직원에게 말씀하면 고수를 챙겨주십니다.
미분당 음식이 양이 많지만 혹시나 부족하시다면 1인 1메뉴 주문에 한하여 사리가 1회 무료 리필이오니 사리를 리필하여 먹으시면 정말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차분한 분위기에 든든하고 맛있는 쌀국수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미분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