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LOUNGE
[추천맛집]
강서구 유명한 보쌈집, 만배아리랑보쌈
글ㅣ 종합관제센터 강현지 사원
안녕하십니까?
종합관제센터 강현지 사원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9호선 맛집은 ‘만배아리랑보쌈 등촌점’입니다. 등촌역 7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지 않고, 자차 이용 시 매장 앞에 5대의 주차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만약 매장 앞 주차장이 만석일 경우, 목동깨비시장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강서구에서 유명한 보쌈 가게로 손꼽히는 만큼, 평일 저녁 6시 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장에는 이미 약 3테이블 정도의 손님이 있었습니다.
매장 연계 주차장이 없어 자차 이용시 불편할 수 있지만, 신방화역 2번 출구에서 대략 3분이 내의 거리라 9호선 직원분들은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치/배추/반반보쌈 세가지 종류가 있으며, 보쌈 양은 동일하지만 같이 나오는 사이드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배추보쌈 소 사이즈와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또한, 어떤 메인 메뉴를 주문하셔도 해물 바지락 칼국수가 서비스로 제공되므로 따로 주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보쌈과 함께 제공되는 기본 반찬 중에서 김치는 꼭 맛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집의 김치는 직접 담가서 그런지 매우 맛있었습니다. 저번 방문 때 기본 반찬으로 나온 김치 양이 많아서 반반보쌈이 아닌 배추보쌈으로 주문했는데,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쌈이 나왔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저번 방문 때 먹었던 반반보쌈 사진도 첨부합니다.)
만배아리랑 보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목살이나 삼겹살이 아닌 ‘가브리살’을 사용하여 보쌈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다른 가게 보쌈보다 더 연하고 부드러운 맛이 있어서 이곳을 찾아오게 됩니다. 쌈 배추에 고기와 김치, 김치 속을 싸먹으면 정말 환상적인 맛입니다. ㅎㅎ
같이 시켰던 된장찌개는 따로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색깔이 연한 편이었고 간도 적절했으며, 두부 양이 유독 많아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보쌈과 칼국수를 맛있게 먹은 후에는 서비스로 제공되는 칼국수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매일 직접 끓이는 육수와 좋은 밀가루로 제면한 생면으로 만들어진 칼국수는 양과 맛 모두 일반 가게에서 주문하는 칼국수와 비슷합니다. 특히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바지락 양에 감동할 정도 였습니다.
참고로 서비스로 제공되는 칼국수 양은 2인분이므로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생면추가(4,000원)도 가능합니다.
배부르게 보쌈과 칼국수를 먹고 나올 때쯤이 되니 가게는 만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따라서 단체 인원으로 방문하실 때는 예약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굴보쌈을 먹기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더욱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