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BOARD
[칭찬합니다]
1분기 고객 칭찬 민원 소개
글ㅣ 고객지원팀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시각장애인 고객의 2호선 환승을 도와 드림. 친절한 안내에 고객께서 음료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표함 |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60대 남성 시각장애인 고객께서 친절한 역 구내 동행 도움을 준 고객안전원에게 음료(두유)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표함 |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E/V 고장으로 유모차 이동에 어려움이 있던 30대 여성고객의 급행열차 탑승을 도와 줌. 친절하게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인사와 함께 약과를 선물로 주심 |
적극적인 환자 구호조치 칭찬저녁 퇴근 첨두시간 18:53경 상선 급행열차에서 저혈압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30대 남성고객을 적극적으로 보호 및 구호조치를 실시하고 119로 신속히 연계하여 병원 이송. 해당 남성고객이 퇴원하여 신속한 조치를 해 준 고객안전원들에게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하며 박카스 3박스와 각티슈 선물을 전하심 |
적극적인 환자 구호조치 칭찬16:45경 하선 급행열차안에서 심한 오한과 어지러움, 구토증상을 보인 70대 여성환자를 하차 조치하여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관리실에서 안정을 취하게 함. 상태가 호전된 고객은 귀가. 이틀 후 고객이 안전관리실을 방문하여 친절하게 자신을 도와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과일선물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11시경 서울 지리가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께 친절하고 자세하게 길 안내를 해 드림. 고객이 인삼선물로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취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전귀가를 도와 줌에 감사 - 노량진역 (01/06)00:34분경, 하선 일반열차 내 20대 만취 남성고객 하차 후 01:45분경 보호자에게 인계한 내용으로, 취객(아들)을 안전하게 보호조치 해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표하며 보호자(어머니, 누나)께서 음료수를 선물 하심 |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
상담원의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김포공항 → 당산 구간 열차 이용중 열차와 역사 안내방송 어떻게 하는 건지 문의하였는데 상담원이 친절하게 잘 설명해 줌에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함 |
외국인(일본인) 고객 유실물 적극수배 칭찬40대 일본인 남성고객 두명이 가방을 잃어버려 도움을 요청, 유실물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CCTV 열람하여 유실물을 찾는데 도움을 준 고객안전원에게 감사인사와 음료선물을 전하심 |
기도가 막힌 일본인 어린이 적극 구호조치함에 감사일본인 여성고객이 방문하시어 ‘23년 12월 24일 신논현역에서 발생한 '기도가 막힌 역사 내 환자 발생'건 관련하여 고객안전원들이 하임리히법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응급조치를 해주어 자신의 어린 딸을 살려주었다며 감사인사와 선물을 전하심 |
열차내 실신한 여성고객 환자 구호조치 칭찬열차내에서 어지러움증을 느껴 실신한 여성고객을 안전관리실로 이동시켜 안정을 취하게 함.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친절하게 응대해 준 고객안전원들에게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열차 이용 방법 친절한 안내 칭찬30대여성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티켓 구매 및 9호선 열차 이용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감사인사와 음료선물을 전하심 |
치매고객 안전귀가 동행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길 잃은 치매 남성고객을 여의도역 인근 미성아파트 자택까지 동행하여 귀가 안내한 건으로 치매고객의 배우자께서 역으로 방문하여 직원의 친절함을 칭찬하시고 감사인사와 함께 과자 선물을 전하심 |
기후동행카드 충전 방법 및 사용법 친절하게 안내 칭찬40대 남성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 충전 및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도와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감사인사와 함께 음료선물을 전하심 |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
유실물(시니어패스)적극 수배 및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시니어패스 카드를 분실하여 환불 문의한 고객에게 교통카드 분실/도난 신고 및 환불에 대해 고객을 대신하여 확인해 줌에 환불을 받지는 못하였으나, 공공서비스직에 있는 직원이 적극적으로 책임감을 갖고 친절하게 응대해 준 것에 대해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폭행사건 피해자 친절한 응대 칭찬지하철내 폭행사건 관련 전화 및 문자로 문의한 고객에게 상담원이 친절하고 사려깊은 배려와 함께 문의 내용에 대해 자세한 안내로 고객이 위안받고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하심 |
신속한 조치와 친절한 응대 칭찬열차내 유실물 발생건에 대해 신속한 조치와 수배로 잃어버렸던 물건을 바로 찾을 수 있었다며 신속한 조치에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심 |
상담원의 노고와 친절한 응대 칭찬이틀동안 계속 본인 유실물(재정학 책)을 찾기 위해 수차례 고객지원센터로 전화했는데 늦은 시간까지 친절하게 응대해주고 본인의 유실물을 적극 수배해 찾게 해 준 상담원의 노고를 칭찬하는 전화를 따로 주심 |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시각장애인 고객을 9호선 상선 승강장부터 7호선 승강장까지 동행하여 환승을 도와 드림. 고객안전원의 친절한 안내에 음료선물과 함께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10시 50분경 고객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 문의 및 발권을 친절하게 도와준 것에 대해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취객 도움 칭찬19시 03분경 50대 남성고객이 방문하여 전일 취객이었던 자신을 보살펴주고 토사물 처리까지 해준 고객안전원들의 친절한 응대를 칭찬하시고 비타민음료 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하심 |
친절한 고객응대와 도움 칭찬20시 30분경 상선승강장 개집표기 앞에서 음료가 담긴 유리병을 깨트렸다는 유선연락을 받고 고객안전원이 현장으로 출동하여 음료와 깨진 유리병을 청소하여 위험요소를 제거 함. 22시 30분경 해당고객이 가양역 안전관리실을 방문하여 자신의 실수로 벌어진 일에 친절하게 응대하고 도와준 것에 음료선물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친절한 고객응대와 도움 칭찬16시 30분경 E/V 1호기 고장으로 인하여 유모차를 소지한 30대 여성고객분이 유선으로 열차 탑승 도움을 요청하였고 손수 유모차를 들어서 옮겨준 고객안전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도움을 칭찬하시고 감사인사를 전하심 |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 고속터미널역 (03/06, 03/08)복잡한 고속터미널역 내부 구조와 역 주변에 대한 안내를 친절하고 자세하게 해준 고객안전원들을 칭찬하시고 음료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하심 |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
신속한 대응과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김포공항역 승강장 의자에 가방을 두고 열차를 탑승하신 고객과, 봉은사역에서 지갑을 두고 열차를 탑승하신 고객의 유실물 신고에 신속한 대응과 상담원의 기지로 유실물을 바로 찾을 수 있었음에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
적극적인 유실물 수배와 친절한 응대 칭찬전날(3/21) 열차안에 두고 내려 잃어버린 가방을 상담원이 이틀에 걸쳐 적극적으로 수배하여 찾아냄. 상담원이 지속적으로 유실물을 찾기 위해 노력해 줌으로 잃어버렸던 가방을 찾을 수 있었음에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심 |
냉난방 강성민원인- 열차내 추움민원에 대해 신속 조치 칭찬지하철내부 에어컨 가동으로 춥다고 문자 접수, 상담원이 친절하게 답변하고 바로 신속하게 조치 요청하여 차내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 줌에 상담원을 칭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