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BOARD

9호선
안전 스토리

글 ㅣ 철도안전처 정민선 과장

지난 2023년 12월 28일 연말 안전 행사인 『9호선 안전 스토리』가 진행되었습니다.

안전 스토리 행사 단체 사진

2023년, 우리 9호선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 우수운영자로 지정되고 정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대외평가에서 A등급(우수)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안전성과를 달성 하였습니다. 반면 등촌역 전기실 화재사고, 샛강역 직원 감전사고 발생 등 철도 사고 2건이 발생하는 아쉬움도 남는 한 해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우리의『안전 성과』를 다시 한번 기념하고, 아쉬웠던 점은 반성과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9호선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결의를 다지는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안전 포상 수여식

[ 안전 포상 수여식 ]

임직원 약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법적 요구사항인 안전관리체계 위원회를 시작으로 2023년 안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에 대한『안전 포상』그리고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 교류할 수 있는『소통 및 화합의 시간』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배현근 대표이사, 김승권 노조위원장 인사 말씀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표이사님과 근로자 대표인 김승권 노동조합 위원장의 안전 기념사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이름인『안전 스토리』처럼 9호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철도업계 안전 No.1』을 위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2024년에도 함께 만들어 가길 소망합니다. 9호선의 안전스토리는 2024년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