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BOARD
9호선
안전 스토리
글 ㅣ 철도안전처 정민선 과장
지난 2023년 12월 28일 연말 안전 행사인 『9호선 안전 스토리』가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우리 9호선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 우수운영자로 지정되고 정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대외평가에서 A등급(우수)를 기록하는 등 의미 있는 안전성과를 달성 하였습니다. 반면 등촌역 전기실 화재사고, 샛강역 직원 감전사고 발생 등 철도 사고 2건이 발생하는 아쉬움도 남는 한 해였습니다.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우리의『안전 성과』를 다시 한번 기념하고, 아쉬웠던 점은 반성과 철저한 재발 방지 대책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안전한 9호선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결의를 다지는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
[ 안전 포상 수여식 ]
임직원 약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법적 요구사항인 안전관리체계 위원회를 시작으로 2023년 안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에 대한『안전 포상』그리고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 교류할 수 있는『소통 및 화합의 시간』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 안전관리체계 위원회 ]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대표이사님과 근로자 대표인 김승권 노동조합 위원장의 안전 기념사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이름인『안전 스토리』처럼 9호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철도업계 안전 No.1』을 위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2024년에도 함께 만들어 가길 소망합니다. 9호선의 안전스토리는 2024년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