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추천

[추천취미]
달리기

글 ㅣ 승무처 금동열 과장

9호선 직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승무처 금동열 기관사입니다. 덥고 습했던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오는가 싶더니 벌써 외투를 찾게 되는 겨울이 오는 거 같습니다. 한해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생각할 때가 오는 것 같습니다.

준비자세부터 달리기까지 표현되어 있는 그림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고 안전이 특히 강조되는 요즈음, 안전과 밀접한 우리 9호선 직원 여러분들의 건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관리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운동도 한 부분일 텐데요. 여기에 맞춰 전 올해 새롭게 생긴 제 취미이자 건강관리의 노하우, 바로 달리기를 추천하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달리기는 우리 9호선 개화역 차량기지에서 쉽게 즐길 수 있고 출근 전 퇴근 후 집 주변에서 바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만큼 진입장벽이 낮은 운동입니다.

9호선 개화역 차량기지에서 달리기를 하며 찍은 사진들

위 사진은 제가 실제로 9호선 개화역 차량기지에서 달리기 후 남긴 기록들입니다.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달리기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더하기 위해 달리기와 관련된 여러 효과들을 공부를 했었는데요! 달리기는 다음과 같은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달리기의 참효과에 대한 설명과 그림

이러한 큰 효과를 알고 안하면 손해를 볼 거 같은 달리기는 여러 운동 중 가장 간편하게 바로 시작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운동이지만 자세를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초적이며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말씀드리자면,

달리기의 올바른 자세에 대한 설명과 그림

이렇게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기초적인 올바른 달리는 방법을 숙지하고 달리기에 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전 처음에 달리기를 하면 지구력이 좋지 않기에 폐가 너무 아프고 호흡이 굉장히 불안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욕심을 버리고 페이스와 거리에 신경 쓰지 않고 500M 뛰고 100M 천천히 걷고, 그 다음에는 800M 뛰고 200M 걷는 방법으로 점진적으로 거리와 페이스를 늘려가다 보니 이제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처음 달리기 할 때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제가 활용했던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제로 다 같이 달리기를 하고 있는 사진

출근 전 그리고 퇴근 후 여유로운 어느 날, 여러 효과와 장점이 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리기를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달리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운동을 통해 올 한 해 건강하고 행복하고 예쁘게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