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추천
[추천취미]
달리기
글 ㅣ 승무처 금동열 과장
9호선 직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승무처 금동열 기관사입니다. 덥고 습했던 여름이 지나 선선한 가을이 오는가 싶더니 벌써 외투를 찾게 되는 겨울이 오는 거 같습니다. 한해를 기쁜 마음으로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생각할 때가 오는 것 같습니다.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고 안전이 특히 강조되는 요즈음, 안전과 밀접한 우리 9호선 직원 여러분들의 건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건강관리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운동도 한 부분일 텐데요. 여기에 맞춰 전 올해 새롭게 생긴 제 취미이자 건강관리의 노하우, 바로 달리기를 추천하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달리기는 우리 9호선 개화역 차량기지에서 쉽게 즐길 수 있고 출근 전 퇴근 후 집 주변에서 바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만큼 진입장벽이 낮은 운동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실제로 9호선 개화역 차량기지에서 달리기 후 남긴 기록들입니다.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달리기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더하기 위해 달리기와 관련된 여러 효과들을 공부를 했었는데요! 달리기는 다음과 같은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큰 효과를 알고 안하면 손해를 볼 거 같은 달리기는 여러 운동 중 가장 간편하게 바로 시작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운동이지만 자세를 올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초적이며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기초적인 올바른 달리는 방법을 숙지하고 달리기에 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전 처음에 달리기를 하면 지구력이 좋지 않기에 폐가 너무 아프고 호흡이 굉장히 불안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욕심을 버리고 페이스와 거리에 신경 쓰지 않고 500M 뛰고 100M 천천히 걷고, 그 다음에는 800M 뛰고 200M 걷는 방법으로 점진적으로 거리와 페이스를 늘려가다 보니 이제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처음 달리기 할 때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제가 활용했던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출근 전 그리고 퇴근 후 여유로운 어느 날, 여러 효과와 장점이 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달리기를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달리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운동을 통해 올 한 해 건강하고 행복하고 예쁘게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