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추천
[추천여행]
가을에 다녀온 시흥 갯골생태공원
글 ㅣ 역운영처 4팀 박상태 대리
안녕하세요 직원 여러분, 역운영 4팀에 근무 중인 박상태 대리입니다. 가을이 점점 짧아지고 있는 요즘, 더 늦기전에 가을의 냄새를 맡아보고자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갯골생태공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억새 구경만을 가고 싶어 수도권 이곳저곳을 찾아보다가 주차도 편리하고 서울과 가까운 곳을 검색하다보니 시흥에 위치한 갯골생태공원이 나름 알려지지 않은 명소여서 이 장소를 픽하게 되었습니다. 서울과 거리는 불과 40분, 주차도 평소에는 무료여서 이용하기가 매우 편리했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인데요, 지금 시기에 가시면 많은 억새들로 가을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펼쳐져있는 억새들을 보면서 가을은 역시 억새다라는걸 다시 한번 느끼게끔 되었어요.
시흥 생태공원에서 찍은 억새밭이에요. 서울에 위치한 하늘공원에도 억새 구경을 다녀왔던 적이 있지만 이곳은 주말인데도 사람들이 없어 사진찍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제 사진 실력 어떤가요? 저곳은 시흥 갯골생태공원에 있는 흔들전망대입니다. 시흥시의 랜드마크이니 한번 끝까지 올라가셔서 갯골생태공원의 자연을 넓게 감상해보시길 바래요.
시흥생태공원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가을을 대표하는 억새, 코스모스, 핑크뮬리등을 한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였습니다. 억새만 보러 갔던 곳에서 코스모스 핑크뮬리를 만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핑크뮬리도 예쁘게 찍어봤구요.
대부분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굳이 꽃구경 억새구경이 아니더라도 잠시 힐링을 하고 산책하는 곳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주변에 텐트치고 캠핑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산책을 하다 보면 이렇게 자연스럽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 있는 생물들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억새에서 찍은 인생 사진. 팁을 드리면 가을의 노을은 정말 예쁘기 때문에 무슨 사진을 찍으시던 노을지는 시간에 맞춰서 찍으시면 인생 사진 획득 가능!
이 글이 가을이 지나가고 게시가 되어도, 기억하시고 내년에 억새구경장소로 이 곳을 추천드려요. 저는 아마도 매년 방문할 예정이에요! 또한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붉은발 농게, 방게 등 다양한 생물도 관찰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게 된다면 아이들의 교육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아름다운 경관과 생태적 우수성으로 시흥시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이고, 2012년 2월 국가 해양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될정도로 훌륭한 경관과 볼거리를 가지고 있으니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