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도보여행길

[이달의 도보여행길]
노들역 - 노들섬 코스

글 ㅣ경영기획처

안녕하세요. 구구입니다. 여러분들도 꼭꼭 숨겨두고 나만 알고 싶은 장소가 있나요?
오늘 추천해 드릴 곳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자연과 문화가 숨쉬는 곳, 노들섬

노들섬에 방문하시면, 바쁜 일상에 비타민 같은 휴식이 될 거라고 저 구구가 장담합니다.
그럼 노들섬 구경 한 번 가보실까요?

노들섬 운영시간 안내 하절기(3월~10월) 화요일~금요일 - 10:00 ~ 21:00 주말, 공휴일 - 10:00 ~ 22:00 동절기(11월~2월) 화요일~일요일 - 10:00 ~ 20:00 야외공간 24시간 개방 총거리 : 2.7km, 예상소요시간 : 40분, 난이도 : 쉬움, 노들섬 2번출구 사진 및 신호등 사진

노들섬은 한강대교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9호선 노들역이 가장 가까운 역입니다. 먼저 노들역 2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면 신호등을 만나게 됩니다.

교차로를 지나 한강대교를 따라 걷습니다. 그렇게 450미터 정도를 걸으면 노들섬 입구가 나옵니다.

예전에는 주차장이 없었는데, 섬의 서측과 동측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네요. 주자창 면적이 크지 않으므로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입구로 들어오면 편의점과 상점들이 있습니다. 치킨, 피자, 타코 등을 파는 음식점도있습니다. , 먹거리 외에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ㅏㄷ.

노들섬은 노을이 질 때 너무 예쁩니다. 그리고 아직 방문객이 적어서, 편안하게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 서울에서 이렇게 여유로운 문화공간은 많지 않을 것 같네요.

노들섬 사진, 걷다가 잔디밭 위에 앉아서 잠시 여유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노들섬은 가로지르는 도로 때문에 동서로 나눠어져 있습니다. 지금까지가 노들섬의 서측 부분입니다. 그 동측과 서측은 육교가 이어주고 있습니다.

노들섬지도 및 육교사진, 섬의 동측에는 이원등상사의 동상이 있습니다.  이원등 상사는 전우의 낙하산을 펴주고 순직한 인물입니다.  참다운 군인정신과 전우애를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노들섬은 서측부분에 대부분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섬의 전체 외곽 둘레를 따라 걷는다면 대략 30여분이 걸립니다. 섬 전체를 느끼기 위해 한 바퀴 걸어 보시고 서측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휴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