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추천

[추천맛집] 홍콩에서 가장 맛있다는
딤섬을 한국에서! 딤딤섬

글 ㅣ 승무처 공웅준 대리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딤섬을 한국에서!

홍콩에 가면 반드시 맛보아야 한다는 딤섬 전문점 '딤딤섬'을 9호선 라인에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세계적인 미식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저 역시 딤섬을 매우 좋아해서 홍콩에 직접 가서 꼭 맛보고 싶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관계로 코엑스에 있는 파르나스몰점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우리 9호선 봉은사역을 통해 만나봅니다.
(블로그/가이드북에서 강력 추천하는 현지 맛집)

1. 역시 맛집은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하다. 어느 식당이던 ‘맛집’으로 불리는 곳엔 항상 대기는 필수입니다.

저도 웨이팅(대기)를 걸어 봅니다.키오스크를 통해 걸고 나니 알림톡이 친절하게 전송되었는데 예상대기시간은 62분 이라고 안내 되네요 ^^; 2인 방문이니 좌석이 쉽게 날거라 기대하며, 차분히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뜻밖의 행운인지30분만에 입장하게 됩니다. 직원의 안내를 받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자리에 착석하면 메뉴판이 제공되는데, 생각보다 짧게 기다렸다 들어오는 바람에 앉아서 메뉴판만 10분 이상 보다가 급하게 주문하다 아쉽게도 메뉴판을 사진으로 담지는 못하였습니다.저는 딤섬 한가지만 보고 왔기 때문에 다른 곳엔 눈이 가지 않았는데 2명이 방문하다 보니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보는데 한계가 있어 대표적인 메뉴로 추정되는 메뉴를 골라 보기로 했습니다.

여기 주문할게요~ 하가우, 새우부추교자, 가지딤섬, 새우돼지고기시우마이 하나씩 주시고, 마라우육탕면 하나 주세요. 그리고..자스민차 하나 추가해 주세요...

이게 무슨 말이야? 하실테지만..자스민차는 유료로 제공되는 음료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스민차 말고도 보이차나 우롱차도 주문이 가능하고, 물은 일반적인 퓨어 워터가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중화권 음식 먹을 때 차를 꼭 마시게 됩니다. 그래서 주문.. 아래에서 공개 됩니다.)

TIP. :
대기 예약을 걸면 입장순서가 되었을 때 알림톡을 발송해주기 때문에 잠시 파르나스몰 안 구경하시면서 기다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코엑스몰 내 팝업스토어나 여러 의류/잡화 쇼핑도 할 수 있고, 현대백화점 무역점과도 연결 되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어요~! 제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전이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았지만, 점심/저녁 피크시간이나 주말에 방문하시면 생각보다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방문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 금방 나온 딤섬은 뜨거운거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에 넣고 음미하는 참을성을 준다.

일반적인 딤섬 전문점과 마찬가지로 먼저 나오는 대로 음식을 준비해 줍니다. 딤섬을 주문하였기에 소스와 생각을 테이블에 두고 젓가락을 만지작거리고 있으면 아까 주문한 ‘자스민차’가 먼저 나옵니다. 특이한 점은 티팟에 잔과 함께 제공됩니다.
차를 한 모금 하고 있으면 드디어 주문한 딤섬들이 차례로 입장을 하게 됩니다.

자스민차 ₩5,000 / 가지딤섬-3pcs ₩6,500

가지요리를 좋아해서 어향가지, 튀김, 볶음 등 나름대로 맛집이라 여긴 곳은 많이 가봤다고 생각했는데, 처음 보는 맛이었습니다. 가지 안쪽엔 고기해물완자가 들어있고, 맛있는 소스가 감칠맛을 더해주고 가지 육즙이 화룡점정을 찍어주네요. 아쉬움을 맞이한 순간 결국 사이 좋게 양보가 안되어 하나 더 주문하였고 조금 더 즐겼습니다. ^^;

찜기에 제공되는 주문한 딤섬들이 모두 한번에 테이블에 올려 졌습니다. 하나씩 소개해 드릴게요~!
				사오롱바오-4pcs ₩6,500 : 가장 기본적인 돼지고기 딤섬입니다.안에 육즙이 뜨거우니 숟가락에 얹어 살짝 터트려 식혀주고 생강을 얹어 한입에 먹어 봅니다. 역시나 기대했던 맛이라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새우 돼지고기 시우마이-4pcs ₩7,000 : 처음에 예쁜 비주얼로 테이블에 왔었는데 옮기다가 쏠려버렸습니다. 실제 보면 모양이 예쁜 딤섬입니다. 그만큼 맛도 훌륭한데요, 새우와 돼지고기의 조화가 환상적이고 오동통한 새우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기 커스터드 번-3pcs ₩7,000 : 보시는 대로 귀여운 돼지모양의 커스터드번 입니다.시그니쳐 메뉴라고 표기 되 있고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주문해 보았습니다. 안에는 노란 커스터드가 촉촉히 들어 있어 식후 디저트로 주문하는것으로..
				새우 부추 교자-4pcs ₩7,000 : 부추를 좋아해서 주문했습니다. 새우+부추 조합은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었는데요, 쫀득한 전분피에 잔잔한 양념향의 통새우의 식감에 다진 부추향이 조화를 이루니 부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3. 면은 항상 포기가 안되므로 일단 시키고 본다.

대표적인 딤섬 맛집 딘***을 갈때도 그랬지만, 우리나라 만두 맛집에 가면 꼭 냉면, 밀면, 국수를 습관적으로 주문하듯이 역시나 면을 주문했습니다.완툰탕면과 고민하다가 그래도 마라의 알싸함이 개운하게 해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주문했는데요,생각했던 것보다 개운하다? 는 느낌은 없었고, 우육탕면에 마라의 향을 입혀 놓은 듯한 느낌이었는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맛으로 적당히 느끼한 입맛을 잡아 주는 맛이었습니다.그래도 마라는 마라인지라 먹다보면 특유의알싸함이 올라오니 방심하시면 안 돼요~!

마라 우육탕면 ₩12,000

TIP. :
메뉴 주문 시 오이피클(고추기름감칠맛)도 주문하셔야 제공됩니다. ₩3,500 리필 1회 가능 (짜사이나 피클, 무 등이 기본 제공되지 않아요)

총평 : 딤섬 전문점 답게 ‘입안에서 딤섬이 씹힐때 알 수 있는 그 육즙과 오묘한 향, 입에서 터지는 작은 폭죽, 맛있는 한끼였다’ 생각합니다.

다음엔 이번에 먹어보지 못한 하가우(전분피에 신선한 새우를 넣고 빚어 쪄내는 딤섬)와 크리스피 창펀(쌀피 안에 새우 야채튀김을 넣어 겉은 부드럽고 속이 바삭한 음식)을 자스민차가 아닌 칭따오와 함께 같이 먹어볼까 합니다. 아직도 가지딤섬의 여운이 가지시 않는데요,가지가 기름과 육즙을 물고 있어 식으면 맛이 없을거라 생각하고 뜨겁지만 맛있게 먹을 수 밖에 없던 맛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광동식 오리고기도 메뉴에 있었는데 먹어보지 못했지만 기대 됩니다.

위치는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파르나스몰 지하 1층 딤딤섬 파르나스몰점
☏ 02-3453-3999

어떻게 가나요?

파르나스몰 지하 1층에 현대백화점과 연결되는 길 앞에 있어요.
봉은사역 7번 출구 통해서 코엑스몰에 들어가시면 파르나스몰과 연결이 되어있고,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곳곳에 Floor-map 키오스크가 준비 되 있으니 검색해서 위치 보시면서 가셔도 됩니다.

이용시간은요?

매일 10:30 ~ 21:30 까지 운영하고, LAST ORDER 시간은 20:40 입니다.
브레이크타임은 따로 없고, 연중무휴 라고 합니다.별도의 예약은 받지 않고, 현장에서만 대기 예약이 가능한 점 꼭! 잊지 마세요~!딤섬 좋아하시는 분, 홍콩 미식을 가까운 데서라도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가족, 친구, 동료,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딤딤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