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9 사람들
2015년 우수사원 수상소감 릴레이(안전지킴이)
안전지킴이 신호통신처 김재강 대리
이번 1월호 웹진에서는 9호선에서 선정한 2015년 부문별 우수사원 수상자들의 간단한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9호선은 모든 임직원의 헌신적 노력으로 더 빠르고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 코너는 2015년 한 해 동안 특별히 두각을 나타냈던 9호선 가족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9호선 안전지킴이상 수상에 빛나는 신호통신처 김재강 대리님의 소감을 전해드립니다.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신호통신처 신호분야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호, 궤도, 선로 전환기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2. 안전지킴이상을 수상하신 것에 대한 간단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항상 솔선수범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3. 2015년 한 해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관련 에피소드가 있다면?
2015년 첫눈이 오는 날 새벽에 열차 출고를 위해 선로전환기 전환을 했는데 전환이 잘 안 되어 기지로 저희 조원들과 함께 출동을 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했는데 선로전환기가 자동으로 복구되면서 헛걸음했던 일이 생각납니다. 장애가 아니어서 다행이었으나 헛웃음이 나더군요^^
4. 인생철학 or 좌우명이 있다면?
남보다 항상 한발 앞서 나가자. 진취적으로 살아야죠^^
5. 올 한 해 버려야 할 것과 이뤄야 할 것이 있다면?
올 한 해 버려야 할 것은 게으름, 나태함, 소심함입니다. 이뤄야 할 것은 결혼, 금연, 재테크입니다. 노력하면 이룰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6. 안전은 OO이다
안전은 생명이다. 더 무슨 설명이 필요가 있을까요? 안전은 생명입니다.
7. 9호선 가족들에게 신년인사 부탁드립니다.
9호선 가족여러분 새해 병신년에는 작년에 이루지 못했던 모든 소망 꼭 이루시길 바라고 온 가정에 평온이 깃들기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