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맡고 있는 직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저는 시설팀 소속으로 건축, 토목 및 궤도 시설물의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고객 여러분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책임지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설물과 선로 및 터널 부분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안전지킴이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잘했다기보다는 동료들이 다 같이 열심히 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수고한 팀원들을 생각하면 저 혼자만 안전지킴이 수상을 했다는 사실에 마음이 조금 무겁고 부끄럽네요. 모든 일을 함께 한 우리 시설팀 동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3. 삶의 목표나 생활신조가 있다면?
“목표를 만들어 도전하는 삶을 살자“입니다. 성공과 도전은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결실이자 삶의 선물이라고 생각하며 매일매일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4. 자신만의 강점 혹은 무기가 있다면?

저의 장점을 제 입으로 말하려니 쑥스럽네요. 앞서 말씀 드린 생활신조처럼 도전정신이 충만한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 철도운영 종사자에게 안전이란?
‘숨쉬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아있는 동안 반드시 숨을 쉬어야 하는 것처럼 너무나 당연하지만 없어서는 안 될 살아있음에 가장 중요한 ‘숨쉬기’가 바로 안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 업무에 익숙해지게 되면 나태함과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습니다. 또한 일상적으로 내린 잘못된 판단이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요. 철도운영 종사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고민하고 판단하며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6. 회사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지금도 충분히 좋습니다. 다만 부서를 초월한 소통의 장이 점점 더 확충된다면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함께 독려하면서 더 즐겁게 직무에 임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7. SL9 가족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항상 열차의 안전운행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SL9가족들에게 파이팅이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