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9 BOARD

[칭찬합니다]
1분기 고객 칭찬 민원 소개

글ㅣ 고객지원팀

January 고객안전원 / 박동일 사원 / 당산역 01.30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

시각장애인 고객의 2호선 환승을 도와 드림. 친절한 안내에 고객께서 음료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표함

김시원 사원 / 가양역 01.24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

60대 남성 시각장애인 고객께서 친절한 역 구내 동행 도움을 준 고객안전원에게 음료(두유)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표함

황지현 사원 / 가양역 01.19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E/V 고장으로 유모차 이동에 어려움이 있던 30대 여성고객의 급행열차 탑승을 도와 줌. 친절하게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인사와 함께 약과를 선물로 주심

신논현역 01.09 / 이재현 과장, 박다한 사원

적극적인 환자 구호조치 칭찬

저녁 퇴근 첨두시간 18:53경 상선 급행열차에서 저혈압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30대 남성고객을 적극적으로 보호 및 구호조치를 실시하고 119로 신속히 연계하여 병원 이송. 해당 남성고객이 퇴원하여 신속한 조치를 해 준 고객안전원들에게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하며 박카스 3박스와 각티슈 선물을 전하심

가양역 01.03/ 최선경 부장, 최호준 과장, 정신희 과장

적극적인 환자 구호조치 칭찬

16:45경 하선 급행열차안에서 심한 오한과 어지러움, 구토증상을 보인 70대 여성환자를 하차 조치하여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안전관리실에서 안정을 취하게 함. 상태가 호전된 고객은 귀가. 이틀 후 고객이 안전관리실을 방문하여 친절하게 자신을 도와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과일선물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염창역 01.12/ 장진우 과장, 정일갑 대리, 유채민 사원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11시경 서울 지리가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고객께 친절하고 자세하게 길 안내를 해 드림. 고객이 인삼선물로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민동일 차장, 박상태 대리, 선성훈 사원, 고희성 사원

취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전귀가를 도와 줌에 감사 - 노량진역 (01/06)

00:34분경, 하선 일반열차 내 20대 만취 남성고객 하차 후 01:45분경 보호자에게 인계한 내용으로, 취객(아들)을 안전하게 보호조치 해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표하며 보호자(어머니, 누나)께서 음료수를 선물 하심

January 기관사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기관사 한승열-칭찬8건, 기관사 안효진, 기관사 이성훈, 기관사 최선철, 기관사 정민우, 기관사 서상우, 기관사 김세윤, 기관사 최홍식, 기관사 홍준호, 기관사 박지수 / January 상담원 / 유시지 대리 / 김포공항역 01.03

상담원의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김포공항 → 당산 구간 열차 이용중 열차와 역사 안내방송 어떻게 하는 건지 문의하였는데 상담원이 친절하게 잘 설명해 줌에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함

Fevurary 고객안전원 / 김지철 사원 / 김포공항역 02.08

외국인(일본인) 고객 유실물 적극수배 칭찬

40대 일본인 남성고객 두명이 가방을 잃어버려 도움을 요청, 유실물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CCTV 열람하여 유실물을 찾는데 도움을 준 고객안전원에게 감사인사와 음료선물을 전하심

이재현 과장, 이동주 과장

기도가 막힌 일본인 어린이 적극 구호조치함에 감사

일본인 여성고객이 방문하시어 ‘23년 12월 24일 신논현역에서 발생한 '기도가 막힌 역사 내 환자 발생'건 관련하여 고객안전원들이 하임리히법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응급조치를 해주어 자신의 어린 딸을 살려주었다며 감사인사와 선물을 전하심

권혁진 차장, 장신형 과장 / 마곡나루역 02.07

열차내 실신한 여성고객 환자 구호조치 칭찬

열차내에서 어지러움증을 느껴 실신한 여성고객을 안전관리실로 이동시켜 안정을 취하게 함.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친절하게 응대해 준 고객안전원들에게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곽수진 차장, 최영관 과장 / 염창역 02.19

열차 이용 방법 친절한 안내 칭찬

30대여성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티켓 구매 및 9호선 열차 이용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감사인사와 음료선물을 전하심

윤재훈 과장, 김성준 사원 / 여의도역 02.21

치매고객 안전귀가 동행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길 잃은 치매 남성고객을 여의도역 인근 미성아파트 자택까지 동행하여 귀가 안내한 건으로 치매고객의 배우자께서 역으로 방문하여 직원의 친절함을 칭찬하시고 감사인사와 함께 과자 선물을 전하심

정일갑 대리, 김창헌 사원 / 염창역 02.26

기후동행카드 충전 방법 및 사용법 친절하게 안내 칭찬

40대 남성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 충전 및 사용방법을 친절하게 도와준 고객안전원들에게 감사인사와 함께 음료선물을 전하심

Feburary 기관사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기관사 한승열-칭찬12건, 기관사 서기원, 기관사 홍준호, 기관사 이상민, 기관사 고성태, 기관사 박종호 / Feburary 상담원 / 서경예 대리 / 02.21

유실물(시니어패스)적극 수배 및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시니어패스 카드를 분실하여 환불 문의한 고객에게 교통카드 분실/도난 신고 및 환불에 대해 고객을 대신하여 확인해 줌에 환불을 받지는 못하였으나, 공공서비스직에 있는 직원이 적극적으로 책임감을 갖고 친절하게 응대해 준 것에 대해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유시지 대리 / 02.02

폭행사건 피해자 친절한 응대 칭찬

지하철내 폭행사건 관련 전화 및 문자로 문의한 고객에게 상담원이 친절하고 사려깊은 배려와 함께 문의 내용에 대해 자세한 안내로 고객이 위안받고 칭찬과 감사인사를 표하심

유진선 사원 / 02.08

신속한 조치와 친절한 응대 칭찬

열차내 유실물 발생건에 대해 신속한 조치와 수배로 잃어버렸던 물건을 바로 찾을 수 있었다며 신속한 조치에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심

유지연 사원 / 02.20

상담원의 노고와 친절한 응대 칭찬

이틀동안 계속 본인 유실물(재정학 책)을 찾기 위해 수차례 고객지원센터로 전화했는데 늦은 시간까지 친절하게 응대해주고 본인의 유실물을 적극 수배해 찾게 해 준 상담원의 노고를 칭찬하는 전화를 따로 주심

March 고객안전원 / 박예린 사원 / 고속터미널역 03.22 / 칭찬 12건

시각장애인 친절한 응대 칭찬

시각장애인 고객을 9호선 상선 승강장부터 7호선 승강장까지 동행하여 환승을 도와 드림. 고객안전원의 친절한 안내에 음료선물과 함께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조여명 사원 / 고속터미널역 03/05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10시 50분경 고객이 안전관리실로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 문의 및 발권을 친절하게 도와준 것에 대해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권혁진 차장, 장신형 과장 / 마곡나루역 03.08

취객 도움 칭찬

19시 03분경 50대 남성고객이 방문하여 전일 취객이었던 자신을 보살펴주고 토사물 처리까지 해준 고객안전원들의 친절한 응대를 칭찬하시고 비타민음료 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하심

송정민 과장, 최장혁 대리, 오영만 대리 / 가양역 03.14

친절한 고객응대와 도움 칭찬

20시 30분경 상선승강장 개집표기 앞에서 음료가 담긴 유리병을 깨트렸다는 유선연락을 받고 고객안전원이 현장으로 출동하여 음료와 깨진 유리병을 청소하여 위험요소를 제거 함. 22시 30분경 해당고객이 가양역 안전관리실을 방문하여 자신의 실수로 벌어진 일에 친절하게 응대하고 도와준 것에 음료선물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정희주 과장, 이승룡 과장, 황지현 사원 / 가양역 03.20

친절한 고객응대와 도움 칭찬

16시 30분경 E/V 1호기 고장으로 인하여 유모차를 소지한 30대 여성고객분이 유선으로 열차 탑승 도움을 요청하였고 손수 유모차를 들어서 옮겨준 고객안전원들의 친절한 응대와 도움을 칭찬하시고 감사인사를 전하심

백애경 차장, 이승우 과장, 정우용 대리, 안준기 사원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 고속터미널역 (03/06, 03/08)

복잡한 고속터미널역 내부 구조와 역 주변에 대한 안내를 친절하고 자세하게 해준 고객안전원들을 칭찬하시고 음료선물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하심

March 기관사

고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감성 안내방송 및 유익한 열차정보 안내방송 칭찬

기관사 한승열-칭찬16건, 기관사 홍준호 / March 상담원 / 서경예 대리 / 03.22 / 칭찬 2건

신속한 대응과 친절한 고객응대 칭찬

김포공항역 승강장 의자에 가방을 두고 열차를 탑승하신 고객과, 봉은사역에서 지갑을 두고 열차를 탑승하신 고객의 유실물 신고에 신속한 대응과 상담원의 기지로 유실물을 바로 찾을 수 있었음에 칭찬과 감사인사를 전하심

유진선 사원 / 03.22 / 칭찬 2건

적극적인 유실물 수배와 친절한 응대 칭찬

전날(3/21) 열차안에 두고 내려 잃어버린 가방을 상담원이 이틀에 걸쳐 적극적으로 수배하여 찾아냄. 상담원이 지속적으로 유실물을 찾기 위해 노력해 줌으로 잃어버렸던 가방을 찾을 수 있었음에 거듭 감사인사를 전하심

유시지 대리 / 03.28

냉난방 강성민원인- 열차내 추움민원에 대해 신속 조치 칭찬

지하철내부 에어컨 가동으로 춥다고 문자 접수, 상담원이 친절하게 답변하고 바로 신속하게 조치 요청하여 차내 적정한 온도를 유지해 줌에 상담원을 칭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