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사람들

이달의 사원, 역운영처 권성준 과장

 

이달의 사원, 역운영처 권성준 과장

이번 9월호 웹진에서는 이달의 사원 수상자인 역운영처 권성준 과장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권성준 과장님은 2018년 8월 28일 국지성 폭우로 마곡나루역 순회 중 해당역 공조기계실 침수 및 대합실 빗물 유입을 확인 후 적절한 조치로 2차 피해를 방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9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권성준 과장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9호선 역운영처 1팀 고객안전원으로 역사 내 고객서비스, 시설관리, 고객안전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고객안전원으로서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역사 및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였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쉽게 받을 수 있는 상이 아님을 알기에 저와 힘들게 업무를 수행했던 동료, 그룹장님, 팀장님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현장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칭찬에 인색하지 말자”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좋은 말이 우리 주변에 좋은 기운을 생성한다고 생각합니다.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남들보다 부지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철도분야는 시민의 발 역할을 하다 보니 원활한 역사운영과 열차운행을 위해 종사자들은 남들보다 좀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가족, 지인들과 함께 좋은 것보고 맛있는 것을 먹으며 하루의 일과들을 이야기하며 웃고 떠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됩니다.

6. 9호선 가족들에게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9호선 모든 가족 여러분, 특히 역운영처 동료여러분 모두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한가위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