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사람들

이달의 사원, 기획홍보실 이지혜 대리

 

이달의 사원, 기획홍보실 이지혜 대리

이번 8월호 웹진에서는 이달의 사원 수상자인 기획홍보실 이지혜 대리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이지혜 대리님은 ISO 인증전환 프로젝트 담당자로 TFT 운영 및 경영위험성 평가 실시 등의 인증전환 업무를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공로를 인정받아 8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지혜 대리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9호선의 ISO 경영시스템 인증 유지관리 및 서비스품질지표(SQI) 분석 평가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모두 맡은 바에 책임을 다하듯 저 또한 담당한 업무를 수행했을 뿐인데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된 것이 쑥스럽기도 하고 큰 행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업무의 특성상 전 부서 직원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없이 저 혼자 이룰 수 있는 성과는 아무것도 없었을 것입니다. 늘 본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어 기꺼이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과, 저와 함께 이번 ISO 인증전환 프로젝트를 이끌어주신 안전환경실 김선희 차장님, 백성종 차장님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며 언제나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기획홍보실장님 및 실원 분들께 특별히 감사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기’입니다. 모든 일은 생각하기 나름이므로 늘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행복은 따라오는 것이고 더 나아가 제 인생이 변화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열차운행과 역사 시설관리라는 공공의 임무 하에 직무 체계가 세밀히 분화되어있는 만큼 기본에 충실하되, 끊임없는 소통과 협업으로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해나가는 유연한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가족, 친구와 소소한 모임을 갖거나 좋아하는 영화,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보면서 간접 체험을 즐기기도 하고 종종 여행을 떠나 마음의 안정과 활력을 얻곤 합니다.

6. 9호선 가족들에게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드디어 여름 내내 기승을 부렸던 무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가을에는 더욱 풍성한 결실 맺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