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사람들

이달의 사원, 전기처 민윤홍 과장

 

이달의 사원, 전기처 민윤홍 과장

이번 6월호 웹진에서는 이달의 사원 수상자인 전기처 민윤홍 과장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민윤홍 과장님은 등촌변전소 상수도 매설공사 중 파손된 수전 케이블 복구지원 및 후속작업 감독을 통해 빠른 복구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을 뿐만 아니라 변전소 변압기 환기설비 개선을 통해 변압기 온도상승을 억제하여 변압기 수명연장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관리 및 예산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6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민윤홍 과장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기술본부 전기처 소속으로 열차 운행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해주는 변전소와 각 정거장의 전등 및 전열설비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해주는 전기실 등 철도전기 시설물을 유지보수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우선 이런 상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성실한 자세로 맡은바 최선을 다할 것이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로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저는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이자’를 생활신조로 지키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상황에 긍정적일 수는 없지만 긍정의 힘으로 난관을 이겨내왔습니다. 더불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움직이려고 노력하면서 생활도 더욱 즐거워졌고 자연스럽게 일상과 회사생활의 원동력이 됐습니다.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기본에 충실한 마음가짐과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철도인의 부주의는 당사자뿐만 아니라 철도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께 불편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기본에 충실한 마음가짐과 행동으로 많은 이용객들께 안전하고 쾌적한 열차운행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저는 시간이 날 때마다 가족들과 함께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합니다.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은 저의 아내 그리고 지금 세 살짜리 딸아이. 저의 생활의 원동력이자 삶의 활력소 같은 존재들이죠. 그래서 특별히 별도의 운동이나 게임 등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세 식구가 같이 시간을 보낼 때면 힘들고 지쳐있던 몸과 마음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회복되곤 합니다.

6. 9호선 가족들에게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9호선 가족 여러분들도 무더운 날씨에 대비를 잘하셔서 항상 건강하시고 즐겁게 생활하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늘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