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사람들

이달의 사원, 역운영처 임성훈 과장

 

이달의 사원, 역운영처 임성훈 과장

이번 3월호 웹진에서는 이달의 사원 수상자인 역운영처 임성훈 과장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임성훈 과장님은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 이용 안내를 위한 블루투스 자동송출장치 설치를 제안하고 벽면 공간에 재미있는 안전문구를 부착하는 등 역사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3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임성훈 과장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역운영처 역그룹장으로서 그룹역내 팀원들의 교육 및 초동조치 등의 지원업무와 그룹 내 각 역의 복무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제가 이렇게 큰상을 수상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받게 되니 무척 기쁘고 감사합니다.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도 많았는데 수상의 영광은 혼자 누리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도 듭니다. 또한 더 잘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남에게 해로운 것을 행하지 않고 맛있는 것을 나누어 먹고 쓰던 물건은 있던 자리에 두며 새치기 하지 않고 질서를 잘 지키는 것. 유치원에서 배운 대로 실천하고 산다면 세상은 지금보다 훨씬 따뜻해질 거다. 기본에 충실하기가 쉽지 않음을 나이를 먹으면서 조금씩 느끼겠지만 그래도 항상 노력해봐라."

어머니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저의 인생철학입니다.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최대의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철도뿐만 아니라 모든 일을 할 때는 기초를 알고 정확히 이해하고 있어야 올바르게 판단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열차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좋은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대화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먹다보면 자연스레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것을 느낍니다.

6. 9호선 가족들에게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어느덧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자신만의 계획을 차근차근 실천하여 항상 행복한 얼굴을 가진 9호선 가족들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