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사람들

이달의 사원, 기획홍보실 유혜경 부장

 

이달의 사원, 기획홍보실 유혜경 부장

이번 2월호 웹진에서는 2월 이달의 사원 수상자인 기획홍보실 유혜경 부장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유혜경 부장님은 모기업인 RATP 복지재단 공모전 참여 및 수상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후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타 직원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2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유혜경 부장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저는 9호선 기획홍보실 소속으로 국내외 유관기관 및 해외 본사와 미디어 대응,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과 고객참여프로그램인 GFC시민모니터링과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수상한 것에 기쁘고 또한 상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Explore. Dream. Discover. ‘인생을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해라’

‘톰소여의 모험’과 ‘허클베리 핀의 모험’으로 잘 알려진 미국 소설가 마크 트웨인이 도전과 모험 없는 인생은 공허할 뿐이라고 말한 내용을 저는 이 세 단어로 압축해서 간결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실제 원문은 이렇습니다.

Twenty years from now you will be more disappointed by the things that you didn't do than by the ones you did do. So throw off the bowlines. Sail away from the safe harbor. Catch the trade winds in your sails. Explore. Dream. Discover.

20년쯤 지나면, 네가 한 일 보다는 하지 않았던 일들로 인해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까 밧줄을 던져라. 안전한 항구를 떠나 항해하라. 무역풍을 타고서 탐험하고, 꿈꾸고, 발견해라.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책임감과 봉사정신이라 생각합니다. 업종과 직무를 막론하고 모든 맡은 바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필요하지만 특히, 철도분야 종사자는 ‘시민의 발’이라는 소명의식 없이는 근무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저의 경우는 스트레스 레벨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과식과 폭식, 그리고 홈쇼핑 채널 시청.
모든 쇼핑 호스트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한결같이 사용하는 언어적 표현과 마케팅 기법의 터무니없음에 웃음이 절로 나기도 하고 때로는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신제품을 발견하게 되어 재미가 있습니다.
② 요가
③ 쇼핑. 기-승-전-쇼핑(지름신 강림)
④ 여행
⑤ 종교로의 회귀

6. 9호선 가족들에게 인사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매일 다 만나지 못하고 얼굴과 이름을 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9호선 가족들 모두에게 즐겁게 웃을 일이 많은 2017년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