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9 사람들

이달의 사원, 승무처 김희관 과장

 

3월 이달의 사원 승무처 김희관 과장

이번 3월호 웹진에서는 3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된 승무처 김희관 과장님의 간단한 수상 소감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김희관 과장님은 기관사 근무형태 변경관련 철저한 검토 및 관리로 안정적인 열차운행에 기여하는 등 타 직원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아 3월 이달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김희관 과장님을 만나보시죠.

1.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안녕하세요, 승무처 김희관입니다. 저는 현재 승무처에서 기관사 운용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운용기관사입니다. 기관사들의 근무 스케줄 및 휴가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사원 수상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이달의 사원 수상소식을 들었을 때 일단 무척 기뻤습니다. 제가 이렇게 큰상을 수상할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저를 추천하고 배려해주신 승무처장님과 팀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 생활신조 혹은 인생철학이 있을까요?

물론 거창하게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저의 생활신조는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자’입니다. 가정이든 회사에서든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4. 철도분야 종사자의 최대 덕목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안전의식’이 아닐까 합니다. 기관사뿐 아니라 다른 분야 근무자라 하더라도 사소한 분야라고 소홀히 여기는 등 안전의식이 부족하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특별한 건 없습니다. 다만 쉬는 날이나 오후 출근하는 날이면 집주변에 산책로가 있는데 음악을 들으며 산책을 다녀오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요즘 들어 건강에 관심이 조금씩 생기는데 예전에 타던 자전거도 다시 타볼까 합니다.

6. 9호선 가족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9호선 가족 여러분 모두 정말로 고생 많으십니다.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 근무하시느냐와 상관없이 근무하고 계신 모든 분들이 9호선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건강해야 가정도 회사일도 할 수 있는 것이니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